본문 바로가기
게임

신규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후기 및 반응

by 서내씨 2020. 5. 18.

요즘 핫한 게임이 없어서 맨날 하던 게임만 하고 있었는데 화제가 되는 게임이 드디어 생겼습니다.

 

친구들과 대결을 했던 카트라이더가 신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모바일 이름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입니다. 

 

모바일로 크레이지 아케이드(크아)도 출시되었지만 재미가 없다고 들었는데, 이번 모바일 카트라이더는 꽤 재미가 있는 모양이에요.

 

게임이 어떤지 대해 한번 훑어드리겠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화제의 게임답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등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1등이라고 해요.

 

 

개발사는 넥슨입니다. 

 

 

모바일에서 드리프트가 가능하다니!! 궁금하네요. 어떻게 드리프트가 가능한지. PC에서도 드리프트를 못했는데... 모바일에서 못하는 건 아닐지 ㅋㅋㅋ

 

아이템전 / 스피드전이 있는 건 PC와 비슷합니다. 플러스로 시나리오 모드가 있습니다.

 

 

 

모바일 카트라이더를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모바일 사양이 되어야 합니다.

 

IOS는 9.0 이상 / 아이폰 5S이상 / 최소 1GB 램 필요

 

안드로이드는 갤럭시 노트 3 이상 / OS 4.4 이상 / 최소 1GB 램 필요

 

* 램이 1GB 미만일 경우 설치가 안됩니다.

 

 

저는 후기 반응을 볼 때 최신순으로 해놓는 편입니다. 좋은 후기 / 나쁜 반응 후기를 모두 볼 수 있고, 업데이트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최신순으로 보는 것이 가장 유용한 정보가 많다고 생각을 해요.

 

모바일 카트라이더 앱스토어 최신순으로 해놓고 몇 개의 반응 내용 캡처를 했습니다. 골라서 캡처한 것이 아니고 최신순 그대로 캡처했습니다.

 

좋은 내용도 있고, 안 좋은 내용도 있습니다. 대체로 좋은 편이네요.

 

 

이렇게 보니 게임이 기대가 되긴 합니다. PC도 못했는데 모바일도 못한다면... 그건 좀 슬프긴 하겠어요. ㅠㅠ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처음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기 마련이죠. 점점 더 좋아지는 모습이 보이길 기대해봅니다.

 

 


 

 

카트라이더 그림체는 변함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아기자기 귀여워요.

 

 

처음엔 스토리 같은 것들이 나옵니다. 그냥 스킵하셔도 돼요. 애들이 귀엽긴 귀여워요.

 

 

드디어 영상이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게임 시작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은 게스트 로그인까지 총 6가지의 방법이 있어요. 저는 일단 게스트 로그인을 했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 모두 동의했다가 모두 기부되어 난리가 났었죠. 모두 동의하고 시작하기는 조심히 눌러주세요.

 

선택 동의 안 하신다면 필수 두 개 체크하시고 왼쪽 시작을 눌러줍니다.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음성 채팅도 나오나 봐요. 이건 안 해봤는데 이후 변경 가능하니 일단 시작합니다.

 

처음 카트는 연습 카트를 줘요.

 

카트라이더는 PC에서도 기간제 상품이 대부분이었는데 여기서도 비슷해 보입니다. 그 와중에 연습 카드 영구로 줘서 다행이에요.

 

 

튜토리얼 한다는 간단한 소개가 나옵니다.

 

 

타자마자 왜 화를 내는지 모르겠지만 귀엽네요 ㅋㅋㅋㅋ

 

 

이제 튜토리얼 시작합니다!!

 

일반 경기 시작할 때도 신호등이 나와요. 그리고 땡 하면 오른쪽 아래 터보 스타트를 누르면 돼요.

 

 

방향키도 아주 간단하게 오른쪽 / 왼쪽만 있습니다.

 

 

저는 게임할 때 안되던데... 제가 잘 못하는 걸까요? ㅠㅠ

 

 

드디어 대망의 드리프트입니다!! 카트라이더 하면 역시 드리프트죠!!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하는 건 역시 어려워요.

 

 

여러 번 해봐야 알 것 같아요.

 

 

튜토리얼 끝나면 바로 스피드전으로 데려갑니다. 스피드전이지만 다들 엄청 느려요. 

 

 

아직은 처음이라 그런가 드리프트 하는 곳을 알려줍니다.

 

 

그냥 달리기만 했는데 1등 했네요.

 

 

스피드전 한판 하고 퀘스트? 미션? 받기만 했는데 레벨 3이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카트를 2개나 줬습니다. 모두 기간제 상품이에요.

 

 

 

모드는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스피드전 / 아케이트(아이템전) / 랭킹전 / 시나리오 / 타임어택

 

 

시나리오는 하나하나 깨게 되어 있어요. 

 

 

캐릭터와 카트가 지정되어 있고, 점수받는 것도 나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애들이 나오고 말풍선이 나옴으로써 시나리오가 진행이 됩니다.

 

 

대화가 끝나면 신나게 달려줍니다. 역시 처음이라 그런지 제가 제일 빠르네요.

 

 

 

경주가 끝나면 또 캐릭터와 말풍선이 나옵니다. 아마 계속 나오겠죠.

 


 

모바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좋은 후기를 받는 이유를 한번 해보니 알겠더라고요. PC랑 비슷하면서도 모바일 조작이 어렵지 않게 만들어져 있어요. 맵도 비슷해 보입니다. 그러면서도 모바일로써의 본분도 잊지 않게 시나리오까지 더해졌습니다.

 

 

PC게임으로 상당한 인기를 끌었지만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오면서 망한 게임들이 많은데 카트라이더의 처음 반응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이대로 이상한 패치라던가 제한만 아니라면 승승장구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