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앱

SKT 요금제 변경 방법 5분이면 변경완료!

by 서내씨 2020. 9. 1.

밖에 돌아다니는 날이 많았을 때는 데이터 높은 요금제를 썼었는데 집에만 있는 요즘은 굳이 데이터 높은 요금제를 쓸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집에서도 와이파이 잘 되고, 나가는 곳도 없는데 뭐하러 비싼 요금제 쓰냐는 생각에 요금제를 변경하려고 해요.

 

저는 현재 SKT 통신사를 쓰고 있어 아이폰입니다. 그런데 같은 SKT 쓰고 있다면 요금제 변경 방법은 똑같아요. 제 글 보면서 5분만 따라 하신다면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SKT 요금제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KT 요금제 변경 방법

 

 

티월드라는 어플이 필요해요. SKT 쓰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티월드 어플은 티멤버쉽 할인도 할 수 있고, 결제 방법 변경도 가능하고, 혜택 확인하는 등 여러 가지 정보들을 많이 담고 있는 어플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은근 어플에 들어가서 확인해볼게 많더라고요. 

 

 

저는 자동로그인을 해놓았습니다. 물론 이것도 오랫동안 로그인을 안 하면 풀려서 로그인을 해야 하기는 해요. 자동 로그인 때문인지는 몰라도 어플 접속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고요.

 

 

제가 원래 쓰던 요금제가 데이터 100기가 인데 은근히 좋아요. 와이파이 하나도 안 쓰고 영상도 많이보고 다운도 받고 이것저것 다 해도 50% 써본 적도 없습니다.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 생활할 때는 이 요금제 완전 추천드려요!! 저도 혹시 나중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생활을 한다면 다시 이 요금제로 바꿀 의향 있습니다.

 

우리는 요금제 변경을 해야하니까 위에 [MY] 옆에 있는 [STORE] 글씨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요금제]를 눌러주세요.

 

 

5G가 나온 후로는 5G요금제가 우선이 되더라고요. 저는 기존 제가 쓰던 요금제에서 한 단계 아래 요금제를 쓸 거라 [T플랜]을 눌렀습니다.

 

여기 보면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가 무엇인지 한번 찾아보세요.

 

 

제가 바꿀 [T플랜]을 누르면 아래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손가락으로 옆으로 밀면 요금제가 더 나옵니다.

 

 

제가 쓰던 'T플랜 에센스' 한 단계 아래는 'T플랜 안심 4G'입니다. 가격 차이는 19,000원인데 데이터 차이는 96G네요... 하지만 데이터를 정말 잘 안 쓰기 비싼 거 해봐야 돈만 날리는 거라 낮은 요금제로 변경을 하려고 합니다.

 

변경할 요금제 [T플랜 안심 4G] 글씨를 눌러줍니다.

 

 

요금제 변경할거니까 [요금제 변경] 버튼을 눌러요. 요금제 변경하면 가격을 낮추는 거라 그런가 엄청 잡습니다. 이렇게 잡는 건 또 처음 봤어요. 귀찮지만 모두 거절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어요.

 

 

아무거나 클릭해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를 클릭했습니다.

 

 

데이터가 감소될건데 정말 바꿀 거냐고 물어보네요. 그럼 바꾸려고 이렇게까지 했는데 바꿔야지. 

 

 

기존 요금제가 맨 위에 작게 나오고 바꿀 요금제가 크게 나옵니다. 바꿀 요금제 확인하고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지금 요금제를 변경하면 1개월 동안 요금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나 1개월 이내에 다른 요금제로 바꿀 분들은 잘 생각하시고 바꾸세요.

 

저는 당분간 집에서 계속 생활할 예정이라 바꿀 이유도 없고 처음부터 바꾸려고 했으니 [가입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짠!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확인을 해볼까요?

 

 

나의 가입정보에서 나의 요금제를 보니 바뀐 요금제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SKT 요금제 변경 방법 엄청 쉽지 않나요? 제가 말을 많이 해서 그렇지 5분도 걸리지 않는 SKT 요금제 변경 방법입니다.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가족들끼리 같은 통신사를 쓰면 쓸수록 혜택이 많아집니다. 저도 가족들이 대부분 SKT를 쓰고 있어서 집에 인터넷 할인받고 있어요. 엄청 절약하시는 분들은 친정, 시댁까지 요금제를 묶더라고요. 이건 진짜 대단한 거 같기는 해요.

 

저는 근데 다른 것보다는 단말기 할부금이 많이 나와서... 핸드폰은 항상 할부로 사다 보니 요금제가 항상 비쌉니다 ㅠㅠ 다음번에 바꿀 땐 단말기 할부 안 하고 일시불로 사는 걸 해봐야겠어요. 매달 10만원 이상의 돈을 내는 것이 쉽지는 않네요.

 

제 글을 읽으신 분들 원하시는 요금제 찾고 변경도 쉽게 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