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인터넷

PDF 합치기 다운로드 없이 사이트에서 바로 가능한 방법

by 서내씨 2020. 10. 5.

PDF를 쓰다 보면...? 자주 쓰기 때문에 애매하긴 하지만.. 아무튼 PDF를 하다 보면 PDF 합치기나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물론 PDF 파일이 수정을 불가능하게 하기 위해 만들기도 하는데요. 간단하게 PDF 합치기, 삭제하기, 회전하기 등 간단한 수정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사이트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어려운 점이 하나도 없어요. 파일만 업로드하고 간단한 작업(작업이지만 매우 간단해서 작업이라고 보기도 애매합니다.)만 하면 바로 수정이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DF 합치기 사이트 

 

https://smallpdf.com/

 

네이버 캡쳐화면을 가져오긴 했지만,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하면 모두 바로 나옵니다. 나름 꽤 유명한 곳인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에 PDF 합치기 할 파일이 있어서 찾은 건데 예전에도 PDF 합칠 일이 있었을 때 이곳에서 쉽게 작업했었습니다.

 

회원가입도, 다운로드도 없이 수정이 가능하니 인기가 없을 수가 없죠.

 

 

한국 사이트는 아니고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어로 나옵니다. 저는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번역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번역이 어려우시거나 영어를 해석하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해석된 글을 보여드리겠습니다.

 

 

PDF 합치기 뿐만 아니라 다른 파일로 변환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간단한 편집 정도는 할 수 있고요. 가장 많이 쓸 것 같은 것을 꼽아 보자면

 

PDF에서 JPG로, PDF 페이지 삭제, PDF 회전, PDF병합, PDF분할 이 정도일까요...?

 

저는 예전에 PDF 페이지 삭제를 해봤던 것 같아요. 나머지는 사이트 찾는 게 귀찮아서 포토샵에서 그냥 간단하게 작업해서 저장하는 방식을 했던 것 같네요.

 

어쨌든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위 모든 것들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어려운 것은 아니라 참 유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PDF 병합 방법

 

 

 

사이트 설명에 대한 글이 조금 길었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PDF 병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상자 중에서 PDF 병합을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영어의 경우는 merge 단어를 찾아 눌러주시면 돼요.

 

그럼 이러한 화면이 뜰 텐데 파일 선택을 눌러서 파일을 불러와주셔도 되고, 드래그를 통해 파일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파일 병합을 선택해주시면 아래에 회색 배경의 옵션 선택 부분이 활성화가 될 거예요. 활성화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업로드한 파일이 보일 텐데 여기서 순서를 바꾸거나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업로드한 것이 맨 앞에 가요. 혹시나 여러 장 할 때 헷갈리시는 분들은 맨 처음 업로드 맨 앞장!이라고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수정이 완료되었으면 보라색 버튼 PDF 병합! 을 눌러주세요.

 

 

영어로 번역이 되어서 그런가 말이 웃기네요 ㅋㅋㅋ 세상은 당신의 굴이라니.

 

아무튼, PDF 병합이 완료되었습니다. 맨 처음 파일명에서 merged가 붙어요. 병합되었다는 뜻입니다. 병합이 성공된 것을 확인하셨다면 보라색 버튼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까지 되었다면 PDF 병합은 모두 마친 것입니다. 저는 자동으로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이 되었어요.

 


 

어때요. 굉장히 쉽지 않나요? 작업이라고 부를 것도 없습니다. 저는 PDF 합치는 걸 해야 해서 PDF 합치는 방법을 보여드렸는데 다른 것도 작업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PDF의 경우는 수정이 안된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인데 이 정도의 수정을 사실 어느 정도 필요하긴 하잖아요. 그럴 때 참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사이트인 것 같아요.

 

이 작업을 맨날 하는 것이 아니라서 저도 할 때마다 찾아보는데요. 이번 기회에 제 블로그에 올려두고 앞으로는 제 블로그에서 찾으려고 글을 올렸습니다. ㅋㅋㅋㅋ 

 

저뿐만 아니라 PDF 수정이나 합치는 것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