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인터넷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방법

by 서내씨 2020. 12. 7.

제가 회사에서 일했을 때 썼던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은 팀뷰어였습니다. 유명하죠. 핸드폰으로도 간단히 조작할 수 있기에 많은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무료인 만큼 제한이 있긴 있더라고요. 저는 가끔 사용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제한이 걸린 적이 없지만 자주 사용했던 지인은 제한이 걸려서 접속이 어렵다고 다른 프로그램 아는 거 있냐고 물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몰랐기에 몰랐다고 대답을 했었죠.

 

그런데 시간이 지나서 지인이 다시 연락을 해서 알려주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내의 앱인데 이걸 사용하면 원격 제어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말로만 들어서는 궁금하니 직접 해보았는데 꽤 쓸만하더라고요. 저같은 경우는 자주 쓰는 게 아니었다 보니 팀뷰어 쓰다가 나중에는 퇴사해서 지금은 쓰지도 않지만 ㅋㅋㅋㅋ 혹시나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크롬 원격 데스크톱(Chorome Remote Desktop)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검색창에 바로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하시면 돼요.

 

귀찮으실 경우 remotedesktop.google.com/ 이 링크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긴 별거 없고 아래로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시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기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데 그 전에 앞서 앱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는 액티브 x를 설치하라고 하는데 크롬을 앱을 설치해요. 오래 걸리지도 않고 간단합니다. 사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서 보여드리기 어렵지만.. 진짜 간단해서 말로 설명드릴게요.

 

오른쪽 아래에 작은 창이 하나 떴습니다. 저 창이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앱을 설치할거냐는 말인데 설치 버튼 하나만 눌러주시면 위에 창이 바로 떠요. 그럼 또 설치를 눌러주시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그럼 끝이에요.

 

앱이 설치가 되었다면 위에 원격 액세스 설정을 사용으로 눌러주세요.

 

 

컴퓨터 이름은 저는 써있었는데 그냥 쓰시면 돼요.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핀은 비밀번호입니다. 어렵지 않게 해 주세요. 원격으로 접속하기 위한 번호예요.

 

 

짠!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걸 등록하는 이유는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위함이 가장 크고요, 다른 고객과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이것보다는 다른 것을 사용합니다.

 

 

위에 보시면 메뉴가 있어요. 우리는 원격 액세스에서 기기 등록하는 것을 했습니다. 다른 컴퓨터 원격 제어를 위해서는 왼쪽에 있는 원격 지원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러한 화면이 뜹니다.

 

지원받기는 말 그대로 지원 받는거에요. 고객 입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고객님께 원격 제어를 받고 싶으시다면 크롬 브라우저 키시라고 한 다음 링크 보내주어 설치하라고 한 다음에 저기서 지원 받기 눌러서 나오는 숫자 알려주세요.라고 하면 되겠죠?

 

지원하기는 회사 입장이에요. 고객님 컴퓨터를 제어하려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고객님께 숫자를 받았다면 그 숫자를 입력하시면 돼요.

 

 

지원받기에서 코드 생성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나와요. 숫자가 12자가 나옵니다. 이걸 5분 안에 입력을 해야 해요.

 

 

지원할 사람이 지원하기에 있는 액세스 코드에 저 숫자 12자를 입력하셔서 연결하면 됩니다. 엄청 쉽죠?!

 

 

모바일 어플도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사용하실 땐 어플을 깔아서 접속하시면 돼요. 사실 저는 모바일은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팀뷰어보다도 편한 거 같긴 해요. 사실 처음에 팀뷰어 사용했을 때 어려웠습니다. 옆에서 알려줘서 겨우겨우 했었어요. 반면에 크롬 원격 프로그램은 지인이 그런 게 있다고 알려주고 혼자 해보다가 옆에 동료랑 같이 시도해봤는데 쉬웠어요. 재밌긴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저는 회사를 다니다가 현재는 본의 아니게 오랜 백수 생활을 해오고 있지만 이런 걸 들으면 여전히 해보고 싶고 재미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하는 것도 있어요. 이것저것 해보려고. 하지만.. 현실 앞에서는 돈이 없으니 이것저것 해보는 것도 쉽지 않네요 ㅠㅠ 그래도 최대한 많은 것들 경험해보고 블로그에 글 올리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