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앱

아이폰 단축키 텍스트 대치 등록 및 사용 방법

by 서내씨 2020. 5. 25.

아이폰에서 ㅈㄱㅈ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지금 가는중! 이라는 말이 뜬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ㅈㄱㅈ 이건 인터넷에 많이 떠돌아다녔기 때문에 대부분 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것은 아이폰 텍스트 대치라는 것을 이용한 아이폰 단축키입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다면 ㅈㄱㅈ 이것 하나만 있을 거예요. 하지만 설정을 통해 바꾸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단축키 텍스트 대치 등록 방법

 

 

아이폰에서 환경설정 -> 일반을 눌러주세요.

 

 

키보드를 눌러주세요.

 

 

윗부분에 텍스트 대치를 눌러주세요.

 

 

저는 사용하는 텍스트 대치가 있어서 등록해놓았습니다.

 

텍스트 대치는 자주 사용하는 말, 기호, 이모티콘 등을 등록하여 단축키만으로 쉽게 문구가 써지는 것입니다.

 

너무 개인적인 내용이라 모자이크를 했습니다 ㅎㅎㅎㅎ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단축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문구랑 단축키 구분하여 작성해주세요.

제가 아래에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문구는 메롱

단축키 ㅁㄹ 

이렇게 작성하였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아까 텍스트 대치에 제가 등록한 단축키가 나옵니다.

 

 

메모장에 ㅁㄹ이라고 썼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에 메롱이라고 나와요. 여기서 엔터를 치거나 글을 계속 쓰면 자동으로 메롱이라고 써집니다.

 

 

그러나 여기서 저 메롱을 누르면 ㅁㄹ이라고 써집니다.

 

 

결과적으로 메롱이 나왔어요.

 

 

이모티콘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것 보이시죠?

 

 

자주 쓰는 문구가 있거나 이모티콘이 있다면 아이폰 단축키 텍스트 대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모자이크 처리를 하긴 했지만 자주 쓰는 문장이 있어서 그 문장을 등록해놓았습니다. 문장이 너무 긴데 자음을 모두 쓰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ㄱㅎ, ㅇㅎ, ㅈㅁ 이런 식으로 등록을 해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ㄱㅎ을 누르면 "안녕하세요 더아이티로그입니다."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은근 편하고 좋더라고요.

 

 

왼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밌어서(?!) 좋아하는 기능이에요. 제 지인 중 한 명은 ~ 이걸 〰 이걸로 바꿔서 쓰더라고요. 처음엔 어찌나 신기하던지.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신세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