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앱

무료 전자책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by 서내씨 2020. 6. 18.

코로나로 인해 도서관이 문을 열지 않으면서 책을 빌리는 것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물론 도서관에서 책을 아예 빌릴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도서관에서 신청하고, 정해진 시간에 가서 책을 빌려와야 하기 때문에 책을 빌리는 것이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책을 사자니 한두권도 아니고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독서 어플? 이런 걸 알아보기는 했지만 우선 보류해두었습니다.

 

그러다 알게된 것이 바로 무료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입니다. 지인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무료 전자책을 보고 싶으시다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이용해보세요. 이용방법이 쉽습니다. 다만, 최신 책은 없고, 많은 양의 책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무료이고, 도서관에도 모든 책이 있는 것은 아니니 이 정도면 참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무료 전자책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

 

 

전자도서관을 검색하면 가장 위에 나오는 것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입니다. 이 어플을 다운받아 주세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이용방법으로 먼저 검색을 해야 합니다. 현재 본인이 살고있는 지역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참고로 도서관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저는 지역 도서관만 나올 줄 알았는데 학교 도서관도 나오더라고요. 학교 도서관은 들어가 보지 않았고, 지역 도서관만 이용 중입니다.

 

 

OO시 도서관이 나온다면 그 도서관을 눌러주세요.

 

 

도서관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입니다. 굳이 로그인을 안 해도 둘러볼 수 있지만, 우리는 둘러보는 것이 아니고 무료 전자책을 이용할 것이니 아래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해주세요.

 

 

 

교보문고 로그인이 아닌 해당 지역 도서관 로그인입니다.

 

 

책을 빌리고 싶을 때는 원하는 책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대출이 가능한지, 예약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경우에는 대출이 2명까지 되는데 현재 2명 모두 대출 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을 원할 경우엔 예약을 눌러주세요.

 

 

대출이 가능할 땐 예약 버튼은 없고 대출 버튼이 나옵니다. 대출 버튼을 누르면 쉽게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책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대출 관련한 목록이 나옵니다.

 

 

현재 대출 중인 목록 / 예약 중인 목록 / 지난 대출 목록 / 등록 리뷰가 나옵니다.

 

 

 

저는 현재 3권의 책을 빌린 상태입니다. 가운데 책은 보지도 못했는데 반납을 해야 하네요 ㅠㅠ 전자도서관이 안 좋은 점 중 하나는 나도 모르게 예약된 책이 빌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인을 안 하면 대출이 된 줄도 몰라요. 기간도 짧아서 연장을 해주어야 하는 게 그것도 못한 상태로 책을 보내주었습니다.

 

이 화면 캡쳐하면서 바로 반납을 하였어요.

 

 

대출한 책을 보기 위해서 보기를 누르면 다운로드를 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예를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를 하겠냐는 말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 메뉴 중에서 서재 메뉴를 선택하시면 다운이 되어 있는 책을 볼 수 있습니다.

 

 

 

책을 눌러주시면 책을 볼 수 있어요. 저는 위아래 스크롤로 책을 보는 선택을 했기 때문에 화면이 이렇게 나오는데, 처음에는 책처럼 넘기는 형식으로 나옵니다.

 

 

왼쪽 아래 헤드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소리가 나옵니다.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헤드폰 옆에 목록처럼 되어 있는 아이콘은 목차예요. 목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 메모는 책갈피입니다. 내가 책갈피를 했을 경우, 책갈피 한 곳들을 볼 수 있습니다.

 

 

책갈피는 오른쪽 위에 책갈피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면 파란색으로 책갈피가 되었다는 표시가 나옵니다.

 

그리고 독서 메모에 책갈피가 되었다고 나옵니다. 나중에 내가 어디까지 읽었는지, 표시하고 싶은 부분이 어디 있는지 표시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그다음은 글자와 설정입니다.

 

밝기, 글자크기, 글꼴, 줄 간격 등등 다양한 설정을 통해 내가 보기 편한 방식으로 바꾸시면 돼요. 저는 다른 것들은 건드리지 않았고, 글자 크기는 많이 키웠습니다.

 

 

책 보면서 다른 메뉴를 누르지 않도록 잠금 상태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뷰어 설정인데 여기서 배경색 지정과, 스크롤 또는 책 넘기는 형식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자신에게 편한 것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약은 무제한 예약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5권인가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갑자기 대출이 되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지난 대출 목록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기억이 나지 않는데 2018년에 책을 빌렸었네요. 

 


 

종이책을 좋아해서 도서관 가서 직접 빌려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도서관을 가지 못해 이렇게 무료 전자책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니 편하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다행히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어서 (조금 무겁긴 하지만..) 무리 없이 잘 보고 있습니다. ^^ 핸드폰으로 보기에도 불편하진 않지만 크게 보고 싶어서 아이패드로 보고 있어요.

 

혹시 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시간이나 여유가 없다면 전자도서관을 통해 무료로 책을 대여해 읽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