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앱

아이폰 카카오톡 신규 폰트 6종 적용하는 방법

by 서내씨 2020. 5. 6.

아이폰은 폰트를 바꾸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바꿀 수 있는 것이 카카오톡 폰트이죠.

이번에 아이폰 카카오톡 신규 폰트가 6종이나 나왔습니다.

 

어린이날을 기념해서 어린이체 위주로 나왔어요.

 

유일하게 폰트를 바꾸면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카카오톡 신규 폰트와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신규 폰트 6종 적용하는 방법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오른쪽 아래... 을 눌러주세요.

 

 

... 에 들어왔으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에서 화면을 눌러주세요.

 

 

글자크기 / 글씨체를 눌러주세요.

 

 

여기선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신규 폰트를 구경하고, 폰트를 바꿔야 하니 글씨체 탭을 눌러주세요.

 

 

저는 늘 기본을 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찮아서 뭐든 잘 안바꿔요.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새로나왔다는 표시의 6종의 폰트가 보입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원하는 폰트 글씨를 눌러주기면 하면 돼요.

그럼 자동으로 다운이 되고 설정이 됩니다.

 

 

↑ 산돌 초록우산 어린이체

 

 

↑ 윤 초록우산 어린이체

 

 

↑윤 초록우산 어린이 대한

 

 

↑ 윤 초록우산 어린이 민국

 

 

↑ 윤 초록우산 어린이 만세

 

 

↑ 교보 손글씨 2019

 


어린이체라 그런지 삐뚤빼뚤 귀여워요. 

그 가운데 함정같은 교보 손글씨 2019체 입니다. ㅋㅋㅋㅋㅋ

 

적용하는 법도 쉽고, 폰트도 귀여운 신규 폰트입니다.

전체를 바꾸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카톡으로나마 마음을 달래 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