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바람의나라 연 출시일 및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

by 서내씨 2020. 7. 2.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

 

어릴 적 '바람의나라'라는 게임을 많이 했었습니다. 승급이라는 것이 있는데 승급을 끝까지 했다거나... 그런 건 없었네요. 지금 다시 생각해보니 뭔가 조금 아쉽습니다. 이왕 해보는 거 끝까지 해볼걸.... 지금이라도 해볼까 생각이 들지만 해야 할 게임들이 많아 쉽게 도전을 할 수는 없네요.

 

제가 이렇게 '바람의나라'라는 옛날 게임을 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바람의나라 모바일 게임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름은 [바람의나라 연]입니다. 옛날에 여러 서버 중에서 연서버가 있었는데 연서버에서 활동을 했었습니다. 이유는 없고 다들 연서버에서 하길래 했습니다. 연서버가 인기가 많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모바일 게임의 이름이 [바람의나라 연]이에요.

 


바람의나라 연 CBT

 

 

CBT(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하지는 않았지만, 모바일 게임으로 CBT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때 한참 모바일 게임 다른 거 뭐할까 찾아볼 때라서 기억이 납니다. 그때도 과거에 바람의나라 게임을 재밌게 했었기에 관심 있어서 사람들의 CBT 후기를 찾아보았습니다. 

 

사람들이 CBT를 하는 이유는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예전에 바람의나라 게임을 했었고 모바일로 나온다니 반가워서 시작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반응은... 그리 좋지는 못하더라고요... 단순하다. 할게 없다. 재미없다.... 좋은 얘기라고는 옛날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옛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CBT를 거쳐 파이널CBT를 하면서 점점 더 좋아졌으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바람의나라 연 출시일

 

 

바람의나라 연 출시일은 2020년 7월 15일 수요일입니다. 이 글을 작성한 후로부터 약 2주 뒤의 시간입니다.

 

요즘 할만한 게임이 없다 보니 새로 오픈되는 시간 되는 게임들이 실검에 뜨기도 하는데 과연 바람의나라는 실검에 뜰지 궁금합니다. 사전 예약을 했기 때문에 문자로 날아오겠지만, 문자는 대충 보고 넘기는데 실검에 뜨면 왠지 바로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바람의나라 연 사전예약

 

 

현재는 바람의나라 연 사전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선물로는 탑승할 수 있는 환수 "다람이"를 준다고 합니다.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라는 말이 그 당시는 아무렇지도 않은 말이었는데 이제 보니 대표 캐릭터가 되었네요.

 

옛날 감성답게 캐릭터도 레트로 감성의 캐릭터입니다. 도트라고 하죠. 물론 아주 옛날에 비하면 조금 바뀌긴 했지만 그래도 요즘 그래픽과 비교한다면 레트로 감성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사전예약은 6월 17일부터 진행되었으며, 언제까지 하는지는 아직 공지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마켓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면 게임 돈 5만전을 준다고 하니 게임하실 분들은 이것도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 버전의 바람의나라 연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디지털 언박싱 한 영상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봐주세요.

 

저는 간단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도트 작업 진행 : 원작의 감성을 살리기 위해 하나하나 모두 도트 작업 진행하였으며, 이를 리마스터라 부름

 

- 무한체마 및 무한장 PVP : 모바일에서 구현하는 것이 쉽지 않았기에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더 편리하게 구현. 유저 대 유저를 거치지 않고도 자동으로도 매칭 가능

 

- 가로/세로모드 동시 지원 : 채팅을 중심적으로 하고 싶을 때 세로모드를 통해 편하게 할 수 있음

 

- 자동사냥 : 자동과 수동의 보상 등에 대한 차이가 있음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한 부분

 

- 길막 및 충돌 : PC버전에서 문제가 되었던 것 중 하나인 길막과 충돌, 이 부분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절하였음

 

- 픽셀 이동 : 기존 바람은 상하좌우 4방향으로 이동했는데 모바일은 구현이 어려워 포기

 

- 직업 : 전사, 도사, 주술사, 도전

 


지금까지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 출시일과 게임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자세한 것을 나와서 사용해야 봐야 알 것 같아요.

 

출시 이후 게임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