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테도 스위치 수리 온라인 신청 방법 및 무료 수리 후기

by 서내씨 2020. 8. 24.

저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가지고 있는데, 친구는 닌텐도 스위치랑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ㅋㅋㅋ 원래 하나는 조카(이지만 나이 차이가 얼마 안 나서 거의 사촌동생급) 꺼인데 조카가 군대 가기 전에 샀다가 부모님한테 들켜서 뺏길뻔한걸 삼촌한테 줬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닌텐도 스위치랑 라이트 둘 다 가지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잘하고 있는데 어느 날부터 전원 충전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 스위치 라이트 충전기로도 충전을 해보는데 안돼서 이건 수리를 맡겨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닌텐도 수리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수리만 가능하더라고요. 친구는 월-토 근무인데 항상 야근을 해서 밤 9시쯤 끝납니다. 도저히 신청을 할 시간이 되지 않아서 제가 대신해주었습니다.

 

하고 나니 엄청 쉽고 돈 한 푼 들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네가 닌텐도 스위치 수리 온라인 신청 방법과 무료 수리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수리 온라인 신청 방법 및 무료 수리 후기


 

 

검색창에 '닌텐도수리'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한국닌텐도 AS센터'라고 나옵니다. 다음 및 구글도 확인해보았는데 바로 나옵니다^^

 

 

우리는 수리를 맡길 것이니까 '온라인 수리접수'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양한 닌텐도의 게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건 닌텐도 위밖에 없네요.. 사실 닌텐도 스위치 쓰기 전까지는 핸드폰 게임만 했었기에 다른 게임에는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쓰면서 이제 와서 흥미를 느끼고 있는 것이에요.

 

우리는 닌텐도 스위치니까 여기 해당이 됩니다. 아래에 '온라인 수리 접수 페이지로'를 눌러주세요.

 

 

접수 과정인데 한번 읽어보시고, '온라인 수리 접수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도 한번 쭉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수리에 대한 내용이다 보니 비용이 발생할 수 있잖아요? 혹시나 하는 대비를 위해 한번 쭉 읽어보시고 '온라인 수리 접수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동의를 해야 합니다. 동의를 하지 않으면 맡길 수가 없어요. 모두 동의를 해줍니다.

 

 

기본 검사비가 1만원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저는 안 나왔어요!! ㅎㅎ 친구의 조카 꺼이기에 사실 언제 샀는지, 얼마나 썼는지 자세히 모르거든요. 그냥 닌텐도 본체에서 대충 게임 시간 체크해서 썼었는데 다행히 보증기간이었나 봐요.

 

 

닌텐도 스위치 마크는 아시죠? 빨간 네모가 닌텐도 스위치입니다. 저걸 눌러주시면 돼요.

 

 

혹시나 위와 같은 증상일 경우는 한번 글을 읽고 확인해주세요. 아무런 문제가 없을 수 있는데 사람들이 위와 같은 증상으로 수리를 요청하기 때문에 이런 글을 올리는 것이니까요.

 

시간과 비용이 들 수 있기에 한번 확인 후 다음 단계를 눌러줍니다.

 

저는 혹시나 해서 3번 '전원이 들어가지 않습니다.'를 확인해보았는데 제 증상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검사비에 대한 내용이 또 나오네요. 이걸로 봐서 사람들이 이걸로 문의를 많이 하는 모양입니다. '이해했습니다' 체크 후 '온라인 수리 접수 페이지로'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에서부터 쭉 작성해주면 됩니다.

 

저는 사용시간을 몰라서 본체에서 게임 시간 모두 합한 시간을 사용 시간으로 넣었습니다. 의뢰품인 경우에는 제품 시리얼 번호를 쓰라고 나와요.

 

 

닌텐도 스위치 제품을 보면 충전하는 곳 옆에 이렇게 시리얼 번호와 바코드가 있습니다. 이 번호를 입력하시면 돼요.

 

저는 제가 산 것도 아니고 제 것도 아니기에 구매 증빙 서류가 없었습니다. 언제 구매했는지도 모르고요. 그래서 사실 비용이 나올 것이라고 각오를 한고 신청을 한 거였어요. 물론 제 거가 아니기 때문에 비용이 나와도 제가 내는 비용이 아니기는 하죠 ㅎㅎ 

 

어쨌든 구매 증빙 서류 없다고 클릭하고 시리얼 번호를 입력했는데 다행히 제조된 지 1년이 되지 않았나 봐요. 덕분에 돈이 들지 않는 무료 수리를 받았습니다.

 

구매 증빙 서류 없다고 너무 낙담해하지 말고 한번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보세요!! 저처럼 무료 수리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모두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문자가 날아옵니다. 제가 닌텐도 수리 접수한 날짜가 7월 14일인가 봐요. 이날 택배를 바로 보내지는 못했어요. 접수 후 한 달 이내에 택배를 보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택배는 우체국 택배를 착불로 보내면 돼요. 즉, 돈이 들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돈이 들진 않지만 닌텐도 스위치를 담을 박스가 없어서 박스 구하느라 시간이 조금 늦어졌습니다. 결국 닌텐도 스위치 크기의 박스는 못 구하고 그냥 조이콘 분리해서 잘 포장해서 보냈습니다.

 

 

문자가 21일에 도착했다고 온 걸로 보아 아마 20일 월요일 아니면 17일 금요일에 보낸 것 같아요. A/S 물량 급증으로 인해 처리 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네요.

 

8월 11일 약 3주 만에 무상 수리라는 결과를 보내주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수리 및 배송 조회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제가 못 본 건지 모르겠지만 잘 모르겠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보다가 말았어요.

 

그래도 무상 수리인 게 어디예요. 이 문자도 날아온 것으로 보아 곧 배송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문자가 온 것은 8월 19일입니다. 즉, 무상 수리라는 결과가 나오고 1주일 후라는 얘기입니다. 온라인 수리 신청하고 택배 보낸 후 4주라는 시간이 걸린 것이지요.

 

여유롭게 1 달이라는 시간을 가지고 닌텐도 스위치 수리를 맡겨야 할 것 같습니다. 택배는 다음날 무사히 도착했는데 제가 신청할 때랑 지금이랑 사는 곳이 달라졌어요 ㅋㅋㅋㅋㅋ 그 사이 독립하여 나왔기 때문에 본가에 무사히 택배가 도착했다고 하네요. 시간이 될 때 찾으러 가야겠어요.

 

친구도 닌텐도 스위치보다는 라이트를 더 많이 써서 그런가 굳이 찾지는 않더라고요. 하긴 스위치 고장나도 한동안 수리 안 하고 라이트만 썼으니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이렇게 해서 닌텐도 스위치 수리 온라인 신청 방법 및 무료 수리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